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4회차 기획자가 알아야할 문서 작성 방법론
    교육/케이스스터디 서비스기획 2024. 9. 24. 16:04
    728x90

    인터뷰 시 유의사항

    원칙 1. 고객의 의향이 아닌 실제 경험을 물어보기

    원칙 2. '보통은'이라는 답변에 만족하지 말기

    원칙 3. 추상적인 원칙과 원리 대신 '구체적인' 상황과 행동 묻기

    원칙 4. 쉬운 질문부터 어려운 질문으로

     

    기획자가 작성하는 문서

    1. 스토리 보드의 이해

    스토리보드?

    스토리를 개발하고자 시각적으로 정리한 모든 문서를 지칭

    서비스 개발을 위한 협업 도구

    다양한 변수를 고려하며 화면을 구성하고 각기 화면의 동작과 전환을 확인하는 기획 문서를 지칭

     

    구성요소

    기획자가 실제 개발될 서비스에 필요한 기획 요소를 적절히 반영

    UI 및 기술적 요소를 정리하는 문서

    실무자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는 기획자의 최종 산출물

     

    구성

    1. 업데이트 기록

    스토리보드 작성 중, 필연적으로 발생하게 될 수정사항이 기록되는 문서 

    2. 개요

    기획의 목적과 배경, 기대효과 정리

    *PRD(Product Requirement Document)?목적, 기능 등 제품에 반영되길 원하는 요구사항을 담은 가이드

    구현 원칙은 5WHY 중심의 문제 해결론

    더보기

    5WHY

    문제 현상을 정의하고 계속 질문과 대답을 반복(답이 나오지 않을 때까지 반복)

    3. 서비스 플로우

    사용자 관점에서 서비스 이동 흐름을 시각화

    사용자 - 유저 플로우 차트

    디바이스 - 태스크 플로우 차트

    접근 페이지 - 시스템 플로우 차트

    이동흐름 - IA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