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4일
    교육/9주완성!프로젝트캠프-플러터 2023. 9. 24. 00:04
    728x90

    37강. TextField Widget

    사용자에게 입력을 받을 수 있음

    TextField(
    	//데코레이션 하기
    	decoration : InputDecoration(
        	//라벨달기
        	label:Text("이메일 입력"),
            labelStyle:TextStyle(color:Colors.black),
            //데코레이션 : 배경 색 달기
            hintText("이메일 입력하세요"),
            fillColor:Colors.balck12,
            filled:true,
            //커서 색상 변경(?)
            border:InputBorder.none,
        ),
    )

    38강. Dart Event란?

    사용자 행동에 기반해서 처리해야하는 기능을 미리 준비해야함

    개발자에게 핸들링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

    이벤트와 핸들러는 한세트라 묶어(Bind)해줘야함

     

    TextField 위젯의 입력값 이벤트 받기

    TextField에는 다음과 같은 속성이 있다"onChanged"

    conChanged==event

    Event Handler==함수

    onChanged:함수

    39강. Dart 함수란?

    함수란?프로그래밍의 꽃

    어떠한 행동을 하고 결과를 나한테 남겨주는 것

    코드 블록({})에 이름 붙여주고 언제든 갖다 쓴다

    함수의 선언과 호출

    선언(정의) : 함수를 만드는 것

    호출(실행) : 함수를 실행하는 것

    함수선언(정의)

    void 함수명(){
    	실행영역(코드)
    }

    변환값을 지정해준다(return 값)

    함수 기본 특성

    함수는 특수한 임무/목표를 가지고 있게 만듦

    미리 정의 해놓으면 언제든 불러와서 사용하기 쉬우니까 편함

    독립적인 메모리 공간 사용

    함수에 데이터를 전달할 수 있음

    40강. Button Widget들

    FloatingActionButton위젯

    떠있는 버튼으로 원하는 곳으로 띄워서 화면 내에 인터렉션을 제공할 수 있다

    TextButton위젯

    텍스트가 버튼

    ElevateButton위젯

    확실히 강조하고 싶은 버튼

    OutlinedButton위젯

    테두리가 나타나는 버튼

    IconButton위젯

    아이콘에 위젯을 넣고 싶을 때 사용

    Icon위젯과 다르게 Padding이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있음(48*48px)

     

    버튼의 이벤트

    onPressed버튼이 눌려질 때 이벤트 핸들러와 연결가능

    일반위젯도 '이벤트'를 가질 수 있음

    ListTile도 onTap이라는 이벤트를 가지고 있음 

    Text나 Container등의 유용한 위젯에도 이벤트를 넣고 싶을 때는 이벤트 위젯을 부모로 두면 됨

    이벤트를 제공하는 두 가지 위젯

    1. InkWell위젯
      • 잉크처럼 애니메이션이 퍼지는 효과 제공
    2. GestureDetector위젯
      • InkWell보다 많은 제스처를 감지함

    41강. Stateless Widget과 Stateful Widget

    1. Stateless Widget
      • 스스로 상태가 없다
      • 스스로 한번 build하면 다시 build 할 필요가 없다
      • 한번 UI를 그리면, 수정할 필요가 없다
    2. StatefulWidget
      • 스스로 상태가 있다
      • 스스로 한번 build되어도 다시 build가능
      • UI를 다시 그릴 수 있다

    그러면 언제 build를 다시 해야할까?

    화면상의 정보가 바뀐 경우

    새로운 화면을 그릴 수 있는 것은 Stateful위젯만 가능

     

     

     

     

     

     

    본 후기는 유데미-스나이퍼팩토리 9주 완성 프로젝트캠프 학습 일지 후기로 작성 되었습니다.

    '교육 > 9주완성!프로젝트캠프-플러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주차 과제  (0) 2023.09.24
    5일  (0) 2023.09.24
    3일  (0) 2023.09.24
    2일  (0) 2023.09.24
    1일  (0) 2023.09.2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