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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강
    교육/강남오픈월드 게임기획 2023. 11. 5. 1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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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게임 시나리오 기획자

    시나리오들은 모두 작성 방법이 다름

    =>전달 방식, 전달 요소가 다르기 때문

    게임 시나리오 작성법

    인터렉션 중심인 게임 시나리오가 어려운 이유

    다양성 : 플랫폼, 장르, 타깃, 조직, 개발 목표 

    2. 퀘스트 테이블

    퀘스트의 존재 이유

    1. 과제와 보상의 체계화
    2. 플레이타임 확보
    3. 가르치기
    4. 스토리 전달
    5. 게임 템포 조절
    6. 동선 유도

    3. 퀘스트 플로우

    1. 퀘스트 시스템
      • 프로그램적인 기능 구현
      • UI와 UX
      • 보상시스템
      • 퀘스트를 통한 레벨 업
      • 퀘스트의 종류 구현(수집, 사냥, 호위 등)
    2. 퀘스트 콘텐츠
      • 테이블 채워넣기
      • 대사 작성

    4. 퀘스트 타임라인

    연속 퀘스트의 작성

    연속 퀘스트의 목적?

    1. 동선유도
    2. 게임 지속
    3. 스토리 전달
    4. 학습시키기
    5. 기억시키기
    6. ETC

    퀘스트의 종류?

    • 스토리 퀘스트
    • 메인 퀘스트
    • 에픽 퀘스트
    • 서브 퀘스트
    • 일일 퀘스트
    • 반복 퀘스트
    • 이벤트 퀘스트

    특별한 퀘스트라도 동일 템플릿 사용!

    5. 문장 길이와 리듬

    열쇠다!

    ->열쇠를 획득했다!

    ->황금 빛의 열쇠를 획득했다!

    ->그는 황금 빛의 열쇠를 획득했다!

    ->그는 상자에서 황금 빛의 열쇠를 획득했다!

    ->그는 상자를 열었다. 황금 빛의 열쇠를 획득했다!그는 설레이며 상자를 열었다. 황금 빛 열쇠다!그가 연 상자에는 황금 빛의 열쇠가 들어있었다. 상자를 여는 순간 눈 부신 황금 빛이 뿜어져나왔다. 그토록 찾던 전설의 열쇠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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