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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강교육/강남오픈월드 게임기획 2023. 11. 5. 13:33728x90
1. 게임 시나리오 기획자
시나리오들은 모두 작성 방법이 다름
=>전달 방식, 전달 요소가 다르기 때문
게임 시나리오 작성법
인터렉션 중심인 게임 시나리오가 어려운 이유
다양성 : 플랫폼, 장르, 타깃, 조직, 개발 목표
2. 퀘스트 테이블
퀘스트의 존재 이유
- 과제와 보상의 체계화
- 플레이타임 확보
- 가르치기
- 스토리 전달
- 게임 템포 조절
- 동선 유도
3. 퀘스트 플로우
- 퀘스트 시스템
- 프로그램적인 기능 구현
- UI와 UX
- 보상시스템
- 퀘스트를 통한 레벨 업
- 퀘스트의 종류 구현(수집, 사냥, 호위 등)
- 퀘스트 콘텐츠
- 테이블 채워넣기
- 대사 작성
4. 퀘스트 타임라인
연속 퀘스트의 작성
연속 퀘스트의 목적?
- 동선유도
- 게임 지속
- 스토리 전달
- 학습시키기
- 기억시키기
- ETC
퀘스트의 종류?
- 스토리 퀘스트
- 메인 퀘스트
- 에픽 퀘스트
- 서브 퀘스트
- 일일 퀘스트
- 반복 퀘스트
- 이벤트 퀘스트
특별한 퀘스트라도 동일 템플릿 사용!
5. 문장 길이와 리듬
열쇠다!
->열쇠를 획득했다!
->황금 빛의 열쇠를 획득했다!
->그는 황금 빛의 열쇠를 획득했다!
->그는 상자에서 황금 빛의 열쇠를 획득했다!
->그는 상자를 열었다. 황금 빛의 열쇠를 획득했다!그는 설레이며 상자를 열었다. 황금 빛 열쇠다!그가 연 상자에는 황금 빛의 열쇠가 들어있었다. 상자를 여는 순간 눈 부신 황금 빛이 뿜어져나왔다. 그토록 찾던 전설의 열쇠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