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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강
    교육/강남오픈월드 게임기획 2023. 10. 19. 2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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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기획의도

    • 게임 전체의 기획의도
    • 해당 문서 주제의 기획 의도(기획서에 들어가야하는 것)
    • 게임 소재 하나하나의 기획 의도

    게임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에는 반드시 의도가 존재해야함

    창작을 할 때는 의도를 우선 정하고 그에 맞춰 창작을 진행

    아이디어를 우선 정해두고 의도를 나중에 끼워맞추게 되면 엉성한 기획이 될 수 밖에 

    2. 시스템 기획 vs 콘텐츠 기획

    시스템과 콘텐츠는 함께 가야함

    3. 비주얼 노벨 만들기

    거의 모든 게임의 대화씬에서 활용됨(시나리오 기획자의 주요 작업 중 하나)

    https://www.renpy.org/

     

    The Ren'Py Visual Novel Engine

    Ren'Py 8 is a big deal, as it's the first version of Ren'Py that supports Python 3. At the same time, it doesn't require big changes to your games. Many games run unchanged on Ren'Py 8, while others will require minor changes. We understand that games can

    www.renpy.org

    Atom으로 설치

    파일 수정하기 Scrip.rpy

    5. 패턴 vs AI

    몬스터의 생성 방식 : 지정 위치 / 범위 내 랜덤 / 이벤트

    몬스터의 이동 : 고정/ 범위 내 랜덤 / 경로(path)

    몬스터의 인지 방식 : 범위 / 시야 / 인지 안 함

    몬스터의 타게팅 방식 : 어그로 / 선공자

    더보기

    어그로

    몬스터의 성격을 만들 수 있음, 게임의 방향을 만들 수 있음

    몬스터 별로 각각 사용하는 경우는 적은 편, 모두 동일하게 사용하는 경우 / 타입으로 나누는 경우

    몬스터의 추적 : 추적 범위 / 특수한 경우가 있다면 별도 타입 필요

    몬스터의 공격 종류 : 공격 거리(공격 시작 거리) / 기본 공격이 보조 타입인 경우

    몬스터의 도주 : 도주하는 경우(도망을 결심하는 이유, 항목과 수치 혹은 타입) / 끝까지 싸우는 경우

    몬스터의 사망 처리 : 경험치와 드랍 아이템

    ---------------------------------------------------------------------------------------------------------------------------몬스터의 기본동작 -> AI제작

    FSM(finite-state machine)

    몬스터 간의 관계 : 독립 / 그룹 / 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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