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zangyeah 2023. 10. 14. 1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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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I와 UX의 개념

UX : User experience -> UI : User Interface

2. UI 기획의 전망

게임 UI는 UI기획자+UI디자이너+UI프로그래머 가 만듦

여기서 UI기획자가 하는 업무는?

UX 기획, UX회의, UI시안, 구조 및 기능 개발, 시안을 기준으로 회의, 연출작업

->UI기획자에게 필요한 능력?

UX에 대한 기획력, UI트랜드 이해, UI디자인 이해, UI코드 및 엔진 이해, UI 및 UX 연출 이해

3. 게임 UI의 기초 이해

캔버스 UI, 언리얼 UMG

씬의 구분 - 게임 오브젝트, 에셋, 컴포넌트, 스크립트의 모음, 로딩이 들어가는 부분으로 이해하면 될 것

섹션의 구분 기준 - 남기기/지우기, 기능별 구분, 업데이트 교체 집단, 데이터 구조(연계 및 서버 여부)

4. 게임 UI 역기획 - 요소들

UI의 요소들

버튼, 바, 아이콘

UI의 종류 : 화면 UI, 팝업 UI, 추적 UI, 고정 UI

5. 게임 UI 역기획 - 연결성

와이어 프레임, UI Flow

6. 게임 UI 역기획 - 연출과 시스템

UI연출 - 리소스, 애니메이션, 이펙트, 사운드

UI 스택의 설정

UI 매니저

7. 게임 UI기획을 위해서...

UI기획의 5가지 포인트

  • 중요한 것에 포인트를 주기
  • 시선의 방향
  • 직관성
  • 일관성
  • 편의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