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zangyeah 2023. 9. 24. 0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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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강. 키오스크 앱 만들기

생략

43강. Controller에 대하여

관리가 필요한 위젯들

TextField(TextFormField) -> 위젯에 작성된 텍스트를 가져올 때, 위젯에 작성된 텍스트를 초기화 할 때

PageBiew->다음 페이지로 넘어갈 때, N페이지로 이동시킬 때

Controller(담당자를 배정한다)

작성되고 있는 데이터를 가져올 때 사용

위젯의 특정한 액션을 취하거나, 조종하고 싶을 때 사용

Controller는 위젯 내에 변수로 선언하고, 그 변수를 조작하면 됨

class MyApp extends StatelessWidget {
	const MyApp({super.key});
    
    @override
    Widget build(BuildContext context){
    var myController = TextEditingController();
    return TextField(
    	controller:myController,
    );
}
class MyApp extends StatelessWidget {
	const MyApp({super.key});
    
    @override
    Widget build(BuildContext context){
    var pageController = PageController();
    return PageView(
    	children : [
        
        ]
    );
}

44강. Navigation에 대하여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기(Routing)

Scaffold단위를 Page라고 생각하면 쉬움

페이지를 하나 더 만든다면? Scaffold를 최상위로

Rounting하는 방법은 Navigation을 활용

Navigation

새로 페이지를 불러옴(Push)

현재 페이지를 뺌(Pop)

45강. 제어문(IF)

캬ㅑ 제어문

if (statement){
	//true일 때 실행할 코드
}else {
	//false일 때 실행할 코드
}

int.Parse->강제형변환

46강. Flutter에서 제어문(IF) 활용

List안에 있는 경우 if문을 활용하여 보여줄 위젯만 보여주기

이 때 기본 구문은 제외하고 if(~)만 입력

children:[
	Text("안녕하세요!"),
    if(login)
    	TextButton(
        	onPressed(){
            	//로그아웃
            }
            child : Text("로그아웃하기"),
]

삼항 연산자

조건-true-false

statement?Text('True'):Text('False')

Center(
	child : isLogin?Text('로그인된 사용자입니다.'):Text('로그인이 안 된 사용자입니다')
)

 

와 저번주 밀린 거 끝!

이제 이번주 밀린거 시작!ㅋ쿠ㅜ

 

 

 

 

본 후기는 유데미-스나이퍼팩토리 9주 완성 프로젝트캠프 학습 일지 후기로 작성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