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zangyeah
2023. 9. 24. 0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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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강. 키오스크 앱 만들기
생략
43강. Controller에 대하여
관리가 필요한 위젯들
TextField(TextFormField) -> 위젯에 작성된 텍스트를 가져올 때, 위젯에 작성된 텍스트를 초기화 할 때
PageBiew->다음 페이지로 넘어갈 때, N페이지로 이동시킬 때
Controller(담당자를 배정한다)
작성되고 있는 데이터를 가져올 때 사용
위젯의 특정한 액션을 취하거나, 조종하고 싶을 때 사용
Controller는 위젯 내에 변수로 선언하고, 그 변수를 조작하면 됨
class MyApp extends StatelessWidget {
const MyApp({super.key});
@override
Widget build(BuildContext context){
var myController = TextEditingController();
return TextField(
controller:myController,
);
}
class MyApp extends StatelessWidget {
const MyApp({super.key});
@override
Widget build(BuildContext context){
var pageController = PageController();
return PageView(
children : [
]
);
}
44강. Navigation에 대하여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기(Routing)
Scaffold단위를 Page라고 생각하면 쉬움
페이지를 하나 더 만든다면? Scaffold를 최상위로
Rounting하는 방법은 Navigation을 활용
Navigation
새로 페이지를 불러옴(Push)
현재 페이지를 뺌(Pop)
45강. 제어문(IF)
캬ㅑ 제어문
if (statement){
//true일 때 실행할 코드
}else {
//false일 때 실행할 코드
}
int.Parse->강제형변환
46강. Flutter에서 제어문(IF) 활용
List안에 있는 경우 if문을 활용하여 보여줄 위젯만 보여주기
이 때 기본 구문은 제외하고 if(~)만 입력
children:[
Text("안녕하세요!"),
if(login)
TextButton(
onPressed(){
//로그아웃
}
child : Text("로그아웃하기"),
]
삼항 연산자
조건-true-false
statement?Text('True'):Text('False')
Center(
child : isLogin?Text('로그인된 사용자입니다.'):Text('로그인이 안 된 사용자입니다')
)
와 저번주 밀린 거 끝!
이제 이번주 밀린거 시작!ㅋ쿠ㅜ
본 후기는 유데미-스나이퍼팩토리 9주 완성 프로젝트캠프 학습 일지 후기로 작성 되었습니다.